본문 바로가기
육아 및 건강 정보

삭센다 주사 처방 및 사용 방법, 보관, 용량 조절, 사용 기간, 주의 사항

by KEI-C 2022. 9. 19.
반응형

삭센다 주사를 맞기로 결심하고, 의사로부터 처방을 받았다면 주사를 어떻게 보관하고, 사용하며, 용량을 조절하고 사용 기간은 얼마인지 구체적 정보가 필요합니다. 삭센다 주사 실전 팁 정리 들어갑니다.

 

삭센다-사용방법-thumbnail
삭센다-사용방법-thumbnail

삭센다 주사 처방

 

삭센다는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 없이는 구입이 불가능합니다. 처방전이 꼭 필요한 만큼 정상 체중일 때는 처방을 할 수 없는 약입니다. 과체중 또는 비만인 경우 의사가 처방할 수 있습니다. 단 비만인 경우도 비만의 원인이 건강상의 문제나 기타 복용하는 약 등이 이유이면 삭센다 처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삭센다 주사 성인 처방

일반적으로 성인 기준 체질량지수인 BMI가 30kg/㎡인 경우 처방되고, 체중이 증가할 수 있는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BMI가 30kg/㎡보다 적을 때도 의사가 판단하여 처방할 수 있습니다. 

 

10대 청소년에게 삭센다 주사 처방

10대 청소년들도 미모와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만큼, 삭센다 주사 사용 여부가 궁금할 수 있습니다. 10대 청소년의 경우에는 삭센다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였을 때 체중이 60kg 이상인 경우, 또는 성인 기준 체질량지수를 초과한 경우에는 처방할 수 있습니다만 성장과 관련하여 지속적인 모니터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지속적인 모니터 결과 큰 개선이 안보일 경우는 약을 중단하는 것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10대 청소년이 삭센다 주사 처방을 원하는 경우는 전문의와 좀 더 면밀한 상담이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삭센다 주사 용량 조절

 

삭센다 주사는 속이 불편한 부작용이 있어 처음에는 저용량으로 시작하여 점점 용량을 늘려가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삭센다-용량
삭센다-용량

성인 삭센다 주사 용량

성인의 경우 삭센다를 제일 처음 사용할 때는 하루에 한 번 0.6ml을 권장합니다. 일주일 정도 0.6ml을 주사한 후 매주 0.6mg씩 용량을 늘리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루 최대 3.0ml까지 투여할 수 있습니다. 주사기 하나에 3.0ml이라 최대 하루에 하나의 주사기 사용이 가능한 셈입니다. 

 

만 12세 이상, 10대 청소년 주사 용량

만 12세 이상, 10대 청소년의 경우도 성인과 비슷하게 저용량부터 시작하고 점차 투여량을 늘려갑니다. 

 

성인이든 청소년이든 하루 최대 3.0ml까지입니다. 그 이상은 당뇨 환자가 아니라면 처방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3.0mg을 꾸준히 사용하였지만 체중의 5% 이상 줄지 않은 경우에는 삭센다 주사 효과가 없는 것이기에 투약을 중단하는 것이 맞습니다. 

 

 

삭센다 보관 방법

삭센다-보관방법
삭센다-보관방법

 

사용하지 않은 새 삭센다 주사는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권장 온도는 2℃~8℃입니다. 처음에는 삭센다 주사 펜 니들 한대를 모두 사용하지 않고 0.6mL씩 나누어서 사용해햐 합니다. 그러면 주사 한 대를 5번에 걸쳐 사용하게 됩니다. 이때는 펜 팁(주삿바늘)을 새것으로 갈아가며 개봉한 삭센다 주사를 보관하게 됩니다. 개봉한 삭센다는 냉장 보관도 가능하고 실온 보관도 가능하지만 더운 여름에는 냉장 보관을 추천합니다. 개봉 후 실온 보관을 하게 될 때 적정온도는 15℃~30℃이기 때문입니다. 개봉한 삭센다 주사는 30일 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보관할 때는 다시 삭센다 주사 뚜껑을 닫아서 보관합니다. 그리고 용액이 투명하지 않고 뿌옇게 변하면 변질된 것이니 사용하면 안 됩니다. 

 

 

삭센다 주사 사용 방법

삭센다-주사-순서
삭센다-주사-순서

  1. 삭센다 주사의 용액이 투명한지 확인합니다. 
  2. 새 바늘을 준비하여 삭센다에 끼웁니다. 
  3. 내부 캡을 열어 바늘을 노출합니다.
  4. 새 삭센다 주사는 맨 뒤 돌리는 버튼을 살짝 돌려 흐름 확인 기호를 선택합니다.
  5. 삭센다 주사를 수직으로 똑바로 세운 후, 샤프를 누르듯이 맨 뒤 버튼을 꾹 눌러 용액이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6. 뒤 꼭지를 돌려가며 정해진 용량으로 맞춥니다. 한 칸에 0.6mL씩 늘어납니다.
  7. 피하지방에 수직으로 주삿바늘을 찌르고 주사 주입 버튼을 5~6초 정도 누르고 기다립니다.
  8. 시간을 충분히 두어 주사약을 완전히 투여한 후 주사기를 배면 숫자가 0으로 바뀝니다.
  9. 주사를 뺀 후 피부를 문지르지 않습니다.
  10. 사용한 주삿바늘에 바늘 뚜껑을 끼우고, 바늘을 빼서 버립니다.
  11. 삭센다 주사기 뚜껑을 끼워 남은 주사 용량은 보관합니다.

 

삭센다 주사 사용 시 주의사항

삭센다-명칭
삭센다-명칭

피하 지방이 충분한 복부나 허벅지에 주사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매일 한 곳만 주사하기 보다는 다른 부분 주사합니다. 주사약을 주입할 때는 약이 충분히 들어가도록 천천히 오래 누르고 있습니다. 다이얼이 돌아갔다고 금방 빼버리면 그날 투여해야 하는 양이 충분히 들어가지 않습니다. 사용하고난 주사 바늘에 안전캡을 다시 끼울 때는 손으로 끼우기보다는 바닥에 두고 찔러 끼워 넣는 것이 안전합니다. 한 번 사용한 주삿바늘은 반드시 폐기합니다. 

 

삭센다 주사 사용 기간

삭센다 주사 1개의 사용 기간및 전체 복용 기간을 나누어 알아보겠습니다. 

삭센다 1 펜 사용 기간

삭센다 1 펜, 그러니까 주사 한 대의 사용 기간은 개봉 후 30일입니다. 

삭센다 복용 중단 기간

삭센다의 경우 몸이 용량에 익숙해지면 효과가 적을 수 있어서 점차 증량하여 주사 투여하게 됩니다. 하지만 최대 투여량은 3.0mg 즉, 펜 1개로 정해져 있습니다. 그러니까 3.0mg으로 12개월, 약 세 달 정도 투여했을 때 5% 이상 체중이 줄어들지 않으면 내 몸이 삭센다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것이니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 몸에 맞는 다른 다이어트 방법을 알아봐야겠지요. 

 

삭센다 주사를 깜빡 잊었을 때

 

삭센다 복용을 깜빡 잊었을 때에는 평소 주사를 맞던 시간으로 부터 12시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바로 주사를 맞으면 됩니다. 하지만 이미 12시간이 지나버렸다면, 원래 맞던 주사 시간에 정량을 맞으면 됩니다. 하지만 며칠 동안 삭센다를 맞지 않은 경우에는 처음 0.6mL부터 다시 투여를 시작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삭센다 주사를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입니다. 삭센다 효과가 없으면 투약을 멈추긴 하지만, 효과가 있다면 복용 기간이 딱히 정해진 약은 아닙니다. 3년 정도 다이어트 보조 치료제로 사용해도 이상이 없다고는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비용도 비용이거니와 매번 자가 주사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 효과를 보고,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며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삭센다의 경우 초진은 꼭 환자가 대면하여 의사의 처방을 받아야 하고, 가운데 부작용이 의심되면 바로 내원해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진료비는 병원마다 비슷하겠지만 '약제비'가 차이가 날 것입니다. 피부과, 내과, 가정의학과, 성형외과 또 요즘은 육아 맘들을 겨냥하여 소아청소년과 등에서도 처방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검색 엔진, 포털을 사용하여 검색했을 때 리뷰가 많은 곳이 저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런 곳을 몇 개 추린 후, 전화로 가격 비교를 하는 것이 가장 저렴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초진 처방 후에는 비대면 진료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비대면 애플리케이션 등을 이용하면 될 것 같고, 다이어트 전문을 강조하는 병원들은 오히려 가격 형성이 높을 수도 있다네요. 

 

 

 

삭센자 주사의 효과 및 부작용 등이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삭센다 주사의 효과, 가격, 부작용 및 용량 (다이어트 주사의 모든 것)

 

삭센다는 주사의 힘을 빌리지만 결국 음식 섭취량을 줄여 다이어트를 하는 원리입니다. 이 말은 요요가 올 수 있다는 뜻입니다. 힘들게 매일 주사 맞으면서 뺀 만큼, 무엇보다 유지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삭센다 주사 처방 및 사용 방법, 보관, 용량 조절, 사용 기간은 물론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